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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투잡 수익화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법 쿠팡파트너스로 수익 만들기 현실을 파헤쳐 보자!

라브 토브 2020. 10. 6. 01:03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법
쿠팡파트너스로 수익 만들기 
현실을 파헤쳐 보자!

 


수익만들기 현실

최근에 수익창출 열풍이 불면서 부업과 투잡에 더욱 관심이 많아졌고 온라인에는 너무도 많은 강의들이 범람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채널과 스마트 스토어, ‘쿠팡’과 같은 이커머스 시장, ‘쿠팡 파트너스’와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제휴 마케팅 사이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한 수익창출 채널을 만들거나 관심을 갖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수익을 만들고 싶어 하거나 매출을 향상하기 위한 채널로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을 계획하는 분들이 요즘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생각처럼 쉽지 않아 졌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네이버의 다양한 블로그 서비스 운영정책의 변경과 블로그 알고리즘의 업데이트로 너무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었습니다.

사실 시행착오를 넘어서 시간과 에너지와 열정을 너무도 소모하게 되어서 블로그 운영이 너무도 힘든 부분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차별성과 다양성

우리 각자는 모두가 다 다릅니다.
돈 버는 투잡, 부업의 성공 스토리라는 것이 모두가 그대로 따라 할 만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마치 나에게 어울리는 옷이 있는 것과 같이 여러분에게 맞는 콘텐츠와 플랫폼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속삭임들에 현혹되는 투잡이 아닌, 여러분의 현재 상황과 현실에 맞는 투잡이나 부업을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 떠도는 여러 말들에 현혹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옷을 입으며 차분히 잘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네이버 서비스가 제공하고자 하는 건강한 서비스에 맞게,

블로그를 장기간 블로그 지수를 높이면서 운영할 것인지 아니면 단기적으로 무엇이든지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블로그에 적용할 것인지를 생각하여 나의 블로그 운영 방법을 목적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부업과 투잡! 혼란스러운 현실

지금 인터넷에는 위의 2가지 경우가 구분되지 않은 상태로 정보가 쏟아져 나와서 투잡과 부업 또는 매출의 증대를 위해 찾은 정보를 접할 때 혼란스러운 것입니다.


여러분들 중에 많은 분이 여러 정보를 찾아보시다가 여기까지 오시게 되었을 텐데, 
온라인 유료 콘텐츠나 강의 중에도 속 시원하게 잘 보고 잘 들었다고 생각되는 강의나 콘텐츠가 많지 않습니다. 
또 어떤 유료 콘텐츠나 강의는 실제로 나에게 현실적으로 실천 정보나 스타트 업을 돕지는 못하고 이야기만 거창하게 있는 글도 많이 있습니다. 
결국 전부 내가 알아서 해야 하는 거죠. 
근데 사실 이러한 두 종류 이야기 모두 "근데! 그런 난 어떻게 해야 되지??"라는 질문은 사라지지 않고 여전히 혼란 속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 대부분 유튜브나 다양한 온라인플랫폼 유료 강의 영상들을 보면 현상만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거 같습니다.

자신이 경험한 정보로 다양성이나 차별성이 부족한 획일적인 정보가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 현상은 나만 뒤떨어진 거 같게 느껴지게 하고 성급하게 따라가도록 우리에게 착각을 일으키고 조급함을 갖게 만듭니다. 사실 그 현상의 효력이 길지 않습니다.


그 현상이 지나고 나서 겪는 나의 불이익은 누가 책임질 수 있을까요?
물론 진정성을 가지고 전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블로그 크리에이터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노골적 돈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 돈을 버는 방법이라는 것이 획일적 방법대로 그리고 같은 시도대로 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의 이야기도 잘 들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전자보다는 '단기간 수익형' 인 후자에 더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더 혼란스러운 일들이 일어나는 것이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신 누락(사실 노출제한), 쿠팡 대란, 이런 말들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매출 향상을 위한 사업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거리가 있는 현상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2가지

그렇다면 블로그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2가지는 무엇일까요?

바로 목적과 선택입니다.

 
매출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든지 투잡이나 부업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든지 공통점은 목적에 맞는 블로그를 제대로 알고 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사업이나 매출과 관련이 없는 다양한 혜택을 기대하는 개인운영과
두 번재로 매출 향상을 위한 직접 또는 간접 영업활동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이용하기 위한 블로그  
이렇게 크게 2가지 목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장기간 최적화를 위한 목적

 

 

 

 

+ 단기적 수익을 위한 목적

 

 

또한 내가 블로그를 하려는 또는 블로그를 하고 있는 이유와 목적을 잘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유튜브나 다양한 통합검색에서 블로그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찾으실 때,

내가 운영하려는 블로그 목적에 맞는 정보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 사업의 연장으로 매출 향상이나 사업 연계 등 기타 수익 채널 연계와 사업 채널 확장으로 하시는 경우와  
-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투잡 개념, 부업 개념으로 하시는 분들은 접근 방법이 근본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투잡이나 부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2가지 타입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투잡이나 부업을 위해 찾으시는 분들의 경우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장기간으로 최소 1년~3년 이상을 시작으로 나의 블로그를 최적의 블로그로 만들어가면서 블로그를 자체를 잘 운영해 나가면서 부업이나 투잡을 원하시는 분과  
- 블로그 장기적 운영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일단 어떻게든 단기간에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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